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스위스 루체른 리기산
    스위스 리기산

    * 리기 

     스위스 리기는 루체른에 인접한 해발 1800m의 알프스 영봉 중 가장 낮은 산입니다. 해돋이 광경과 풍경이 아름다운 산의 여왕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1870년 톱니바퀴가 달린 등산 기차가 세계 최초로 설치되었고 1861년에는 산 정산에 호텔을 지어 알프스 영봉의 정상에 오픈한 최초의 호텔이 됩니다. 호텔의 카페는 사방이 통창이라 풍경을 감상하기 좋습니다. 

     

    루체른 선착장에서 리기로 가는 법

     루체른 선착장에서 유람선을 탑승하면 1시간 정도 걸립니다. 스위스패스 소지자는 유람선 무료 탑승이 가능합니다. 피츠나우에서 내려서 등산기차 리기반을 타고 30분 정도 가면 리기 쿨름역에 도착하고 리기반을 타고 10분 더 가면 리기 칼트바트에 도착합니다.

     

    리기에서 루체른으로 가는 법 

     리기 칼트바트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10분 정도 가면 베기스에 도착하고 유람선을 타고 40분 정도 가면 루체른에 다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리기산 풍경과 어울리는 빨간 기차 리기반 고도가 낮은 산이라 둘러보기 편하더라고요.

    리기 관람 방법 

    루체른->피츠나우->리기쿨룸->정상->리기 칼트바트->베기스->루체른 

     루체른 기차역 바로 앞 선착장에서 피츠나우행 유람선을 타고 피츠나우에서 내려 선착장 앞에 리기 산으로 올라갈 등산기차 리기반을 탑니다. 이 기차를 타면 산 정상 역인 리기 쿨름까지 한 번에 가며 리기 쿨룸에서 내려 꼭대기 등산하여 경치를 감상하고 여유가 되시면 호텔 카페에서 차 한잔 하며 풍경을 감상해도 좋습니다. 감상을 다 하고 나면 내려가는 등산 기차를 타고 중간 역인 리기 칼트바트에서 내려서 케이블카를 타고 호숫가 마을 베기스까지 내려옵니다. 

     베기스를 둘러본 다음에 루체른으로 돌아오는 유람선 출발 시각에 맞춰 유람선을 타고 루체른으로 돌아오면 됩니다.  

     

    * 필라투스

     해발 2132m의 필라투스는 악마의 산으로도 불리며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으라 선고한 로마 총독 빌라도의 악령이 깃든 산이라는 전설이 있습니다. 하지만 빼어난 경치와 정상으로 올라는 중간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레포츠 시설이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루체른에서 필라투스 가는 법 

    루체른 기차역 옆 버스 정류장에서 1번 버스를 타고 15분 정도 가면 크린스에 도착하여 소형 곤돌라를 타고 25분 정도 갑니다. 그러면 프뢰크뮌테크에 도착하는데 여기서 대형 케이블카를 타고 5분 정도 가면 필라투스 쿨름에 도착합니다. 

     

    필라투스에서 루체른 가는 법 

    알프나흐슈타트에서 루체른까지 유람선을 탈 경우 90분 정도 소요되며 기차를 탈 경우 20분 정도 소요되는 원하는 루트로 루체른에 가면 됩니다. 

     

    필라투스 관광 방법 

     필라투스는 루체른에서 가까운 산이지만 높아서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필라투스 중간인 프뢰크뮌테크에는 케이블 줄에 매달려 산속을 즐길 수 있는 자일파크와 경사면을 내려오는 썰매 토보간이 설치된 프뢰키가우디가 있습니다. 5~10월 중 즐길 수 있는 레포츠로 개장 시간과 요금은 아래 사이트에서 미리 확인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www.pilatus-seilpark.ch 

     

    * 티틀리스 

     1년 내내 눈이 녹지 않는 만년설이 있는 해발 3020m의 루체른 인근의 알프스 영봉 중에 가장 높은 산입니다. 티틀리스 정상에서는 한여름에도 스키뿐만 아니라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빙하 동굴도 있어 1년 동안 겨울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루체른에서 티틀리스 가는 법 

     루체른 기차역에서 기차를 타고 50분 정도 가면 엥겔 베르크 기차역에 도착합니다. 티틀리스 케이블카 안내판을 따라 도보 8분 정도 가면 티틀리스 케이블카 정류장이 있으면 케이블카를 타고 20분 정도 가면 트륍제에 도착하며 여기서 또 케이블카를 갈아타고 5분 정도 가면 슈탄트에 도착하여 360도 회전 케이블카로 갈아타고 5분 정도 가면 티틀리스 정상에 도착합니다. 

     

    티틀리스에서 루체른 가는 법 

     티틀리스 정상에서 360도 회전 케이블카로 슈탄트에 가서 케이블카를 갈아타고 트륍제에 도착해서 케이블카를 갈아타고 정류장에 도착하면 엥겔 베르크 기차역에 가서 기차를 타고 루체른에 돌아가면 됩니다. 루체른에서 티틀리스 가는 법의 역순으로 보시면 됩니다. 

     

    티틀리스 관광 방법 

     루체른에서 엥겔 베르크에 도착하면 주변에 리조트로 둘러 싸여 있습니다. 케이블카들로 경치를 감상하는 게 키포인트로 날씨가 좋으면 트륍제나 슈탄트에서 하이킹을 즐기는 것도 괜찮습니다. 티틀리스 정상에는 기념품점과 레스토랑, 카페, 사진관과 무료 빙하 동굴이 있으니 둘러보시면 좋습니다. 

     

    스위스 루체른 가볼만한 곳 퐁듀 후기

     

    스위스 루체른 가볼만한 곳 퐁듀 후기

    루체른은 중세풍의 아름다운 소도시입니다. 알프스의 필라투스, 리기, 티틀리스를 여행할 수 있는 거점 도시입니다. 루체른 기차역은 구시가에 자리하며 기차역 앞에 피어발트 슈테터 호수가

    ellie-funday.com

    스위스 날씨 시차 환전 전압 교통 언어

     

    스위스 날씨 시차 환전 전압 교통 언어

    스위스는 한국에서 비행기로 12시간 정도 걸리는 서유럽입니다. 프랑스, 독일, 오스트리아, 이탈리아와 근접한 나라라서 유럽여행 시 많이들 들려주곤 합니다. 인구는 885만 명 정도이며, 독일어,

    ellie-fun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