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루앙은 파리에서 기차로 1시간 정도 걸리는 위치에 있으며 고대 로마 시대부터 도시로 노르망디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였습니다. 오랜 역사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파리 근교 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 파리에서 루앙 가는 방법과 명소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목 차 > 
    1. 루앙 가는 방법
    2. 둘러볼 만한 명소 

    프랑스 루앙 지역 지도
    프랑스 파리 근교 루앙 지역 지도

    1. 루앙 가는 방법 

    파리 생 라자르 역 Gare St.Lazare에서 루앙 Rouen행 기차를 타고 루앙 리브 드루아트 Rouen Rive Droite역에서 내립니다. 

     

    2. 둘러볼 만한 명소

    (1) 루앙 미술관 Musee des Beaux-Arts de Rouen 

    주소 Esplanade Marcel Duchamp 

    홈페이지 www.rouen-musees.com

     루앙을 대표하는 미술관으로 13세기~현대까지 다양한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모네의 작품이 많이 소장되어 있으며, 1892~1894년에 그린 루앙 대성당의 연작 중 첫 번째 작품이 있습니다. 그 외 카라바조, 들라크루아, 루벤스, 제리코 등 중요한 작품들이 있어서 파리를 제외한 갤러리나 박물관 중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회화뿐 아니라 조각도 다수 소장하고 있습니다. 

     

    (2) 루앙 옛 장터 Place de Vieux-Morche

     1431년 5월 30일 잔 다르크가 19세의 나이로 화형을 당한 장소로 1456년 샬르 7세가 재판을 열어 잔 다르크의 명예를 회복시켰고, 1920년 프랑스의 성인으로 추대되어 오를레앙의 성인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잔 다르크가 화형 당한 곳에 십자가가 세워져 있고 그 주위는 작은 정원으로 꾸며 있습니다. 기념비가 곳곳에 있으며 그녀를 기리는 성당도 있습니다. 

     

    (3) 루앙 구시가 Le Vieux Rouen 

     루앙 옛 장터 주변에서 시작되는 구시가는 좁은 골목을 따라 중세 시대부터 세워진 집들이 있습니다. 프랑스 북부 지방과 독일 등지에서 볼 수 있는 민가들은 새로 단장한 집도 있지만 대부분 낡고 대들보를 외부로 노출한 건축 방식입니다. 거리 중심부의 시계탑은 구시가를 대표하며, 고딕 양식의 탑에 박힌 르네상스 양식의 문자판이 있습니다. 시침밖에 없어 시각만 알 수 있으며, 15분마다 종이 울립니다. 

     루앙 대성당, 생 투앙 수도원과 함께 루앙의 3대 성당 중 하나인 생 마클루 성당도 중요한데 후기 고딕 양식으로 지은 화려한 외관과 스테인드글라스, 첨탑, 나무로 된 문 5개로 이뤄져 있습니다. 내부의 파이프오르간도 아름다우며 근처 묘지는 중세 시대 흑사병으로 사망한 사람들의 납골당이 있습니다. 

     

    (4) 루앙 대성당 Cathedrale Notre-Dame de Rouen 

    주소 Place de la Cathedrale 

     루앙의 랜드마크인 루앙 대성당은 4세기에 처음 지어진 후 많은 전쟁과 화재로 소실과 복구를 반복하다가 1200년 대화재로 완전히 소실되었으나 1202년부터 로마 고딕 양식의 성당으로 재건되었습니다. 그러나 건축 중에도 화재, 백년전쟁, 종교전쟁, 대폭풍, 프랑스혁명의 물결에 휩쓸리며 완공은 늦어졌고, 1880년에 어느 정도 완성되었으나 제2차 세계대전 중 노르망디 지역에 집중포화로 다시 크게 손실되어 복구 중에 있습니다. 

     오랜 기간의 건축으로 초, 중, 후기의 고딕 양식을 모두 갖추게 되었으며, 높이가 각 82m, 72m 되는 종탑이 2개가 있으며, 높은 탑 속의 무게 9500kg의 종은 잔 다르크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작은 첨탑과 장식이 여러 개 있지만 내부 중앙 제단 위의 천장에서 연결되는 중앙의 첨탑은 높이가 약 157m에 이르는 화려하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유명하며 프랑스 첨탑 중에서 가장 높습니다. 

     이 성당이 유명해진 것은 모네의 루앙 대성당 연작 때문인데, 지베르니에 정착한 모네는 노르망디 지역을 여행하면서 루앙의 매력을 느꼈고 성당이 보이는 곳에 방을 얻어 루앙의 풍경을 그리다가 1892년부터 루앙 대성당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3년 동안 그림 수백 점을 남겼으며, 그중 루앙 대성당을 그린 연작 23점이 제일 유명합니다. 

     모네는 작품을 하나 완성 후 다음작을 한 게 아니라 동시에 여러 개를 작업했으며 각 작품을 그리는 시간대를 다르게 정한 후 해당 그림의 시각에만 대성당을 관찰하며 그렸다고 합니다. 시간, 날씨, 계절, 빛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자연에 대해 표현하려고 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모네의 루앙 대성당 연작은 아쉽게도 전 세계 갤러리와 개인 소장가들에게 흩어져 있으며, 파리의 오르세 미술관에 6개의 작품이 있습니다. 

     

    (5) 라 쿠론 La Couronne 

    주소 31, Place du Vieux Marche 

    홈페이지 www.lacouronne.com.fr

    1345년에 오픈한 루앙에서 가장 오래된 레스토랑 겸 작은 호텔로 북프랑스 양식의 건물과 프랑스 전통 요리를 볼 수 있습니다. 전 세계 유명인들이 루앙에 오면 들렀던 곳으로 프랑스 정통 코스 요리인 미식의 조화 L'Harmonie Gourmande와 루앙식 오리 요리 Le Veritable Canard a la Rouenmaise a la Pcess가 인기 메뉴입니다. 프랑스 코스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반응형